한국시사경제 윤경수 기자 | (재)김해시복지재단(대표이사 임주택) 김해시직장맘지원센터는 일·가정 양립을 지원하고 가족친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아빠랑 캠핑 가자』프로그램을 오는 9월 20일부터 21일까지, 9월 27일부터 28일까지 2차례에 걸쳐 김해가야테마파크 일원에서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김해시 직장맘 가정을 대상으로, 아빠와 초등학생 자녀가 함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전액무료다.
특히 이번 모집은 시민들의 높은 관심 속에 진행되어 모집 하루도 지나지 않아 조기 마감 되는 등 직장가정을 위한 가족친화 프로그램에 대한 뜨거운 수요를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프라모델 건담 만들기 ▲숲 해설가와 함께하는 숲 체험 ▲ 카라반 숙박 체험이 마련됐으며, 석식도 제공되어 아빠와 자녀가 온전히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구성됐다.
임주택 대표이사는 “짧은 시간 안에 모집이 마감된 것은 가족친화 프로그램에 대한 시민들의 높은 관심을 보여주는 사례”라며 “엄마가 잠시 쉼을 가지는 동안 아빠와 자녀가 교감하며 가족 간 유대가 더욱 깊어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김해시직장맘지원센터는 직장가정의 일·가정 양립을 돕고,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원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용 문의는 김해시여성센터 대표전화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