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사경제 권충현 기자 | 화순군은 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정강영)와 화순군 드림스타트 공동 주관으로 ‘지혜로운 부모 되기-마음이 건강한 아이로 키우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6월 17일 화요일 저녁 7시부터 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 2층 교육실에서 부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부모교육은 『엄마 심리수업』의 저자이자 tvN·EBS 등 다수 방송 출연 경험이 있으며, 사이코드라마 수련감독 전문가로 활동 중인 윤우상 박사가 강사로 나선다.
윤우상 박사는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로 이번 부모교육을 통해 자녀의 마음을 이해하고 정서적으로 반응하는 방법, 그리고 부모-자녀 간의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위한 실천적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교육은 학부모 및 부모교육에 관심 있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신청 기간은 5월 28일부터 6월 11일까지이며, 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박미라 화순군보건소장은 “이번 교육이 자녀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건강한 가족 관계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부모의 관심과 공감이 자녀의 마음 건강을 지키는 중요한 출발점인 만큼 군에서도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화순주민 누구나 무료로 상담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