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사경제 이정이 기자 hse@hksisaeconomy.com] 충북 영동군은 걷기운동의 활성화를 위해 4월 봄맞이 걷기 1차 챌린지(4.13 ~ 4.25) “당신을 초대합니다.!”를 모바일 걷기앱 워크온으로 시행하고 인센티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군보건소는 영동군민의 건강증진과 걷기 실천율 향상을 위해 비대면방식의 모바일 걷기앱 워크온을 기반으로 한 건강걷기사업을 이번 달을 시작으로 연중 실시할 계획이다.
4월 봄맞이 걷기 챌린지 참여를 위해서는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설치 및 ‘영동군 공식커뮤니티’에 가입 후, 워크온 챌린지 메뉴에서 예약 및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이번 4월 챌린지는 이달 13일부터 25일까지 목표걸음수 10만보 달성자 중 추첨을 통해 150명을 선정,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챌린지 기간 동안 목표걸음수 10만보를 달성하게 되면 응모가 가능하다.
당첨자는 추첨을 통해 4월말 워크온 앱 내 공지사항에 게시될 예정이다.
군은 이번 챌린지에서 군민들이 걸음 수 경쟁을 통해 걷기 운동에 재미를 느끼는 동시에, 워크온 앱을 통해 걸음수와 자신의 순위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 동기부여에 따른 지속적 걷기운동 실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준용 군보건소장은 “코로나19의 재유행이 우려됨에 따라 마스크 착용 및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주면서 건강걷기를 실천해주길 바란다.”며 “군민 건강수준 향상을 위해 건강걷기 챌린지를 지속 운영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