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시사경제 권충언 기자 | 울진군체육회는 지역 주민의 건강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2026년 생활체육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생활체육프로그램은 게이트볼, 그라운드골프, 배구 등을 포함한 총 10개 종목으로 구성돼 있으며 1차 모집은 지난 1월 31일까지 진행됐다.
현재 요트, 풋살 등 5개 종목에 대해 오는 2월 13일까지 추가 모집을 실시하고 있다.
프로그램 운영 기간은 2026년 2월부터 12월까지 총 11개월간이며 울진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수강 신청은 모집 일정에 따라 선착순 접수로 진행되며 1인 최대 2종목까지 신청 가능하다.
각 종목은 해당 분야의 지도자 자격을 갖춘 전문 강사진이 수업을 진행한다.
이번 생활체육프로그램은‘생활체육프로그램 7330(일주일에 3번, 30분 이상 운동) 실천을 목표로, 일상에서 규칙적인 운동 습관을 형성하고 다양한 체육 종목에 도전하며 새로운 경험과 여가생활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울진군체육회 관계자는 “생활체육프로그램은 연령과 수준에 관계없이 누구나 운동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며 “ 다양한 종목을 통해 건강한 여가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종목별 신청 방법은 울진군청 및 울진군체육회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종목별 운영 일정과 장소 등 자세한 일정은 각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