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시사경제 권충언 기자 | 동해시는 2월 7일 PM2시, 동해시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운영위원회 신규 구성에 따른 발대식 및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청소년운영위원회)'에 의거 청소년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청소년으로 구성되는 자치기구다.
이번 발대식에는 동해시청소년수련관 19명, 동해시향로청소년문화의집 11명, 동해시청소년센터 20명 총 50명의 위원이 참여한다.
행사는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2025년 시설별 활동 보고, 2026년 활동 계획 발표 순으로 진행되며, 각 시설의 운영 방향과 청소년 주도의 활동 계획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또한 강원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 담당자와 함께 청소년운영위원회의 구성과 운영 목적, 주요 역할, 활동 지원 사항 등을 주제로 한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해, 청소년 스스로가 청소년시설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천수정 체육교육과장은“청소년운영위원회는 단순한 참여를 넘어, 청소년이 스스로 의견을 제안하고, 시설 운영과 프로그램 운영에 직접 참여하는 매우 중요한 소통의 창구로 동해시 청소년시설이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게 하는 나침반이 될 것”이며, “청소년위원으로 활동하는 동안 책임감과 자부심을 가지고, 서로 존중하며 협력해 주시길 당부한다”고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