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시사경제 충남취재본부 | 충청남도태안교육지원청은 12월 1일 태안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공립 유치원 교사 18명을 대상으로 ‘2025 유치원 교사 대상 환경교육 및 생활기록부 기재 요령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유아의 발달 특성에 맞는 환경교육 방향을 이해하고, 교육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수·학습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2025 충남 유아교육계획과 생태전환교육 추진 방향을 연계해 실천적이고 적용 가능한 내용을 중심으로 운영됐다.
연수는 ▲탄소중립 생태전환교육 운영 사례 공유 ▲유치원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환경교육 실천법 ▲생활기록부 기재 요령 및 도움자료 활용법 안내 등으로 구성됐다.
평택고덕유치원 고지연 교사가 환경교육 사례를, 삼성초등학교병설유치원 조광호 교사가 생활기록부 기재 요령 강의를 맡아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전문적 조언을 제공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새로운 교육 흐름에 맞춰 환경교육을 더 깊이 있게 지도하고 싶었는데, 실제 사례 중심의 강의라 현장에서 바로 실천할 수 있을 것 같아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지재규 교육장은 “유아의 삶과 배움은 교사의 전문성과 직결된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들이 생태전환교육과 생활기록부 작성 역량을 더욱 높일 수 있길 기대한다. 앞으로도 유치원 현장을 위한 맞춤형 연수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