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시사경제 울산취재본부 | 울산광역시교육청은 오는 24일 대강당에서 ‘울산교육청-한국교육방송공사(EBS)와 함께하는 예비 고3을 위한 학습·대입 전략 설명회’를 연다.
이번 설명회는 울산지역 고2(예비 고3) 학생과 학부모 300여 명을 대상으로 오후 6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된다.
최근 수능 난이도 상승으로 인한 학습 불안감을 해소하고 체계적인 대입 준비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설명회는 정유빈 한국교육방송공사 수학 영역 대표 강사가 60분간 내신과 수능 수학 학습 전략을 중심으로 고등학교 학습 방법을 안내한다.
그리고 김성길 한국교육방송공사 대입 대표 강사가 60분간 2027 대입전형을 설명한다.
특히 2027 대입전형은 2015 개정 교육과정의 마지막 대입 제도인 만큼 예비 고3 학생과 학부모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체계적인 대입 준비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 신청은 지난 11~19일 울산진로진학지원센터 누리집에서 접수 받았으며, 당일 현장 추가 신청도 가능하다.
행사 당일 참가자들에게는 한국교육방송공사 입시 설명회 자료집이 배부된다.
설명회 녹화 영상은 1~2주 후 한국교육방송공사와 울산진로진학지원센터누리집에서 다시 확인할 수 있다.
울산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로 학생과 학부모들이 궁금해하는 2027 대입 전략을 안내하고 체계적인 준비를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울산 진로진학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