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시사경제 김태훈 기자 | 금산군은 10월 27일부터 11월 12일까지 2025 농림어업총조사에 참여할 조사요원을 모집한다.
농림어업총조사는 통계청이 주관해 5년마다 시행하는 대규모 통계조사로 올해 11월 20일부터 12월 22일까지 시행된다.
이번 조사를 통해 농림어가의 규모, 구조, 경영형태 및 행정리 단위의 경제활동, 생활 기반시설 등을 파악할 예정이다.
모집 인원은 현장조사 지도와 지원을 담당하는 조사관리요원 10명과 가구를 방문해 조사표를 작성하는 조사원 66명이다.
신청 방법은 농림어업총조사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작성하거나 군 담당자 전자메일로 응시원서 및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금산군청 2층 기획예산과 빅데이터팀에 방문해 제출할 수도 있다.
지원 자격은 만 18세 이상으로 조사에 전념할 수 있고 태블릿피시(PC) 등 스마트기기 활용이 가능해야 한다.
통계조사 경험자, 장애인, 저소득층, 국가유공자 등은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우대받을 수 있다.
군은 제출 서류를 검토해 11월 14일 최종 합격자에게 개별 문자(SMS) 통보할 예정이다.
2025 농림어업총조사 조사요원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농림어업총조사 및 금산군청 누리집의 모집공고를 확인하거나 금산군청 빅데이터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농림어업총조사는 농림어업 정책 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자료를 모으는 중요한 일”이라며 “이번 조사원 모집에 많은 관심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