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사경제 충북취재본부 | 제천시가 오는 11월 21일까지 '제천시 축제를 담은 숏폼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주제는 ‘짧은 영상 속, 제천 행사의 긴 감동담기’로, 2025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를 비롯해 제천에서 열리는 다양한 행사를 즐기고 그 감동을 창의적으로 담아낸 작품이면 응모할 수 있다. 춤, 코미디 등 개성과 재치를 살린 자유로운 형식도 모두 환영받는다.
작품은 15초 이상 1분 이내의 영상으로 제작해, 해시태그 #제천시축제숏폼영상공모전과 함께 본인 SNS 계정에 업로드한 후, 참가신청서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출품은 1인(또는 팀)당 1작품만 가능하며, 영상 해상도는 최소 1080×1920(FHD), 파일 형식은 MP4, MOV 등을 권장한다. 또한 저작권 침해 여지가 없는 이미지 및 음원 사용이 필수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총 8개 작품을 선정, 총 상금 650만 원 규모로 시상한다. (최우수상 1명 200만 원, 우수상 2명 각 100만 원, 장려상 5명 각 50만 원)
김창규 제천시장은 “이번 공모전은 제천시민은 물론 전국 누구나 제천의 다채로운 축제를 자신만의 시선으로 담아낼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며, “제천 축제의 생생한 순간을 담은 숏폼 콘텐츠가 제천의 매력과 감동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