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사경제 한장선 객원기자 | 제주문화예술재단이 운영 중인 예술공간 이아에서 오는 5월 28일과 5월 31일에 ‘2025 레지던시 지역 연계 프로그램’ 일환으로 '원데이 아트 클래스를 운영한다.
이번 아트 클래스는 예술공간 이아의 입주작가인 사진작가 류동혁과 협력하여 '나만의 시선 나만의 사진'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참여자들은 류동혁 작가와 함께 자신만의 시선으로 제주시 원도심의 매력을 재발견하는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아트 클래스 '나만의 시선 나만의 사진'은, 총 2회에 걸쳐 각 3시간 동안 예술공간 이아를 비롯 제주시 원도심 일대에서 ▲작가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강연, ▲사진 촬영 체험, ▲작가의 피드백으로 진행된다.
아트 클래스 참가는 사진 촬영에 관심이 있는 제주도민(성인) 누구나 가능하며, 회차당 12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신청은 재단 누리집 또는 예술공간 이아 인스타그램을 통해 가능하다.
한편, ‘2025년 레지던시 지역 연계 프로그램’은 예술공간 이아에 입주한 6명의 작가가 자신의 창작 과정과 작업 세계를 지역 사회와 공유하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이다.
예술공간 이아에서는 입주작가 6명과 함께 ‘2025년 레지던시 지역 연계 프로그램을 12월까지 총 6회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