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웨스턴 유니온, 글로벌 기업대 기업(B2B) 지급 플랫폼 확대
상태바
웨스턴 유니온, 글로벌 기업대 기업(B2B) 지급 플랫폼 확대
  • 김숙영 기자 hse@hksisaeconomy.com 기자
  • 승인 2021.02.26 16: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경 간 통화 이동 및 결제 분야 선도기업 웨스턴 유니온 컴퍼니(Western Union Company)(뉴욕증권거래소: WU)의 결제 사업부문인 웨스턴 유니온 비즈니스 솔루션(Western Union Business Solutions)이 사업 고객들에게 더 빠르고 더욱 투명한 지급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역량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웨스턴 유니온 컴퍼니(뉴욕증권거래소: WU)는 국경과 화폐 종류를 초월하는 금전 이동과 결제 분야의 글로벌 선두 기업이다. 웨스턴 유니온 비즈니스 솔루션은 국제은행간 통신협정 글로벌 결제 이니셔티브(SWIFT Global Payment Initiative, SWIFT GPI)를 통합하고 WU®매스 페이먼트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WU® Mass Payments API) 안에서 국제 통화 옵션을 130개로 확대했다.

또한 SWIFT GPI를 통합함에 따라 전 세계 지급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려고 하는 사업 고객들의 증가하는 포트폴리오를 위한 동급 최고의 글로벌 금융 네트워크를 발전시킬 계획이다. SWIFT GPI 회원인 웨스턴 유니온 비즈니스 솔루션은 고객들의 지불금이 의도하는 목적지에 신속하게 도달하는지를 관리하고 확신을 갖게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WU 매스 페이먼트API 가 지원하는 통화가 확대됨에 따라 금융기관들이 서비스 범위를 넓히고 신축성 있는 글로벌 지급 네트워크를 자신의 상품이나 서비스에 통합함으로써 더 많은 통화를 더 효율적으로 거래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WU매스 페이(WU Mass Pay)는 수취인들이 내장된 실시간 외환 시세표를 통해 더 우월한 경험을 얻을 수 있게 한다. 파트너들은 웨스턴 유니온 비즈니스 솔루션의 전 세계 네트워크를 통해 한번에 130여 가지 통화로 최대 1만건의 지급을 처리하고 그 과정을 거의 실시간으로 추적하고 보고 받으며 지불 경로를 선택하면서 지불 상황의 변동사항을 지동적으로 통보 받을 수 있다.
 
웨스턴 유니온 비즈니스 솔루션의 스콧 존슨(Scott Johnson) 상품 총괄은 “우리는 고객이 성장하는 세계 시장에 접근할 수 있게 하는 수단을 제공하기 위해 역량을 계속 강화하고 있다"면서 " SWIFT GPI를 추가하고 우리의 매스 페이먼트 API 안의 통화 포트폴리오를 확대하면 우리뿐 아니라 고객의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