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성사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멘토링동아리‘범블비 추석 맞이 MZ세대 맞춤 체험활동 운영
상태바
성사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멘토링동아리‘범블비 추석 맞이 MZ세대 맞춤 체험활동 운영
  • 김태훈 기자
  • 승인 2021.09.17 17: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사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멘토링동아리 ‘범블비’ 멘토단이 활동 기획 운영
성사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멘토링동아리‘범블비 추석 맞이 MZ세대 맞춤 체험활동 운영

[한국시사경제 김태훈 기자] 고양시청소년재단 성사청소년문화의집 소속 교육기부 청소년멘토링동아리 범블비가 오는 18일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지역사회 청소년(10세~ 16세)을 대상으로 기획프로그램 ‘커스터마이징’을 운영한다.

성사청소년문화의집 ‘범블비’는 2018년부터 운영되어 ‘2020년 청소년 어울림마당․동아리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여성가족부장관(최우수상)을 수상한 성사청소년문화의집의 대표적 교육기부 청소년 자치동아리로 2021년에는 MZ세대 맞춤형 체험활동도 기획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7월에는 고양 이민자통합센터 다문화 가족 대상으로 ‘레이어드홈’이라는 테마로 집에서의 휴식공간을 창조하는 무드조명만들기 활동을 비대면 영상콘텐츠로 제작하고 활동 키트를 전달하기도 했다.

18일에 진행되는 이번 활동은 지역사회 청소년(10세~16세) 20명을 대상으로 ‘커스터마이징’이라는 테마를 가지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되고 있는 추석 명절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윷놀이, 전통 공기놀이를 조별로 체험하고, 자신만의 개성을 나타낼 수 있는 비즈공예 체험으로 진행된다.

성사청소년문화의집 조정현 센터장은 “범블비 멘토가 주도하는 기획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의 눈높이로 지역사회 청소년의 욕구에 부합하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운영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기획프로그램 ‘커스터마이징’은 참가자 전체 대상 안전교육 후 방역수칙에 따라 조별로 나누어 운영된다.

성사청소년문화의집은 덕양구 어울림누리 별따기 배움터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2021년 청소년멘토링동아리 범블비 외 버스킹 등 여가지원사업, 비대면 인증프로그램, 가족체험활동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뉴스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