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해외 연수ㆍ취업 지원 확대...대통령 표창 받아
상태바
해외 연수ㆍ취업 지원 확대...대통령 표창 받아
  • 이정이 기자 hse@hksisaeconomy.com
  • 승인 2020.01.27 01: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양여자대학교

대한민국 글로벌파워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나세리(오른쪽) 한양여대 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정이 기자] 한양여자대학교(총장 나세리, https://www.hywoman.ac.kr)는 교육 이념인 ‘사랑의 실천’을 바탕으로 학문과 기술의 전문적 이론과 실무를 연구, 교육함으로써 개인의 자아를 실현하고 지역사회와 국가, 나아가 인류의 번영에 기여하는 여성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1974년에 설립한 학교로 여성 교육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 왔다.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생활방식과 문화뿐만 아니라 직업까지 변화하는 가치관의 전환기에 살고 있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한양여자대학교는 사회의 변화에 부응해 ‘미래를 품고 세계를 여는 대학’이라는 새로운 비전으로, 학생들의 다양성을 인정하고 각자의 적성과 자질을 극대화할 수 있는 새로운 교육제도를 마련, 진로 개발을 지원하고 이웃과 소통하며 꿈에 도전하는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여성 인재를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와 함께 지역 산업의 발전뿐 아니라 해외 연수, 취업지원 등 다양한 해외 교류를 확대하여 세계 속에서 글로벌 대학의 면모를 갖춰 나가고 있다.

인문사회계에 유아교육과, 사회복지보육과(사회복지전공, 아동보육전공), 호텔관광과, 항공과, 실무영어과, 경영과, 세무회계과, 비서인재과, 실무일본어과, 실무중국어과, 행정실무과 등 11개 학과가 있고 자연과학계에 식품영양과, 외식산업과, 치위생과, 보건행정과 등 4개 학과가 있다.

공학계에는 컴퓨터정보과와 스마트IT과 등 2개 학과가 있고 예체능계에는 도예과, 니트패션디자인과, 산업디자인과, 인테리어디자인과, 패션디자인과, 시각미디어디자인과, 문예창작과, 섬유패션디자인과, 생활체육과, 영상디자인과, 실용음악과 등 11개 학과가 있다.

이 학교는 지난 3년간 특성화전문대학 육성 사업(SCK), 사회 맞춤형 산학협력 선도 전문대학(LINC+), 교육부 지정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 유치 및 관리 인증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또, 일학습병행듀얼공동훈련센터 선정·운영 및 A 등급 평가, 전문대학 최초 산학협력단 평가 A등급, K-MOVE 해외취업연수 최우수기관(A등급) 선정 및 일자리창출 청년해외진출 분야 대통령 표창 수상, 대학 취업지원 및 글로벌 역량강화 유공자 표창에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 대학기본역량진단 자율개선대학 선정 등의 실적을 이뤄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