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사경제 이정이 기자 | 평택시도서관은 7월부터 8월까지 방학 및 휴가철을 맞아 ‘여름휴가는 도서관에서’를 주제로 시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배다리도서관은 가족 독서 캠프 신나는 BOOK+金, 학부모 대상 성교육 특강, 그림책 수영장, 어린이/청소년 대상 독서 특강으로 여름 분위기를 만끽하며 도서관에서 추억을 쌓는 기회를 제공한다.
비전도서관은 여름 휴가철 독서 장려를 위한 북크닉 바구니 대여, 도서관에서 만나는 ‘블록과 퍼즐’, 어린이도서 전시, 인디언 텐트 속 책 읽기로 아늑하고 편안한 독서 공간을 마련한다.
팽성도서관은 도서 한 권! 비타민 한잔! AI가 지어주는 나의 독서별명, 여름 독서교실 ‘슬기로운 자연탐구생활’ 등 여름방학을 맞이해 다양한 독서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세교도서관은 썬캐쳐 풍경 만들기, 그림책 컬러링을 통해 도서관을 방문하는 어린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안중도서관은 여름방학 기념 독서교실과 다시, 시작 프로젝트 2기의 첫 재능기부 특강을 진행한다. 자원봉사단 책다울의 대표 프로그램 도서관에서의 하룻밤과 함께 우산 속 도서관이라는 주제로 비와 관련된 활동을 진행해 재미를 더한다. 안중도서관의 로비에는 항상 레고와 칠교, 퍼즐이 준비돼 있어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다.
지산초록도서관은 '해리포터' 시리즈의 주인공, 해리포터의 생일을 기념한 마법사 체험 프로그램 '해리포터의 생일파티'와 여름과 관련된 책을 읽고 다양한 독후활동을 진행하는 '여름을 그리다' 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진위도서관은 진위면 만기사 인근의 생태환경과 곤충을 관찰해보는 가족체험 프로그램 '한 여름 밤 숲속 교실'을 운영한다.
장당도서관은 국립극장 우수 공연 작품을 상영하는 '우리 동네 국립극장', 보드게임, 전래놀이, 색칠 공부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장당 오락실', 도서관 옆 스마트도서관 대출 이벤트를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