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하임바이오, 대사항암제 연구개발 공로로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표창 수상
상태바
하임바이오, 대사항암제 연구개발 공로로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표창 수상
  • 윤광희 기자 hse@hksisaeconomy.com
  • 승인 2020.01.09 20: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하임바이오  ‘스타베닙’

(주)하임바이오 김홍렬 대표이사
(주)하임바이오 김홍렬 대표이사

[윤광희 기자] 차세대 항암 신약 대사항암제 연구개발기업인 하임바이오가 제3회 대한민국 글로벌파워브랜드 대상과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표창을 받았다.

(주)하임바이오(대표 김홍렬)의 대사항암제 신약후보물질 스타베닙(Starvanip)은 2016년 국립암센터와 연세의료원으로부터 대사조절 항암제 기술이전을 받아 연구 개발 중인 약물로 모든 악성 종양이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암세포만의 에너지대사 특성을 바탕으로 암세포의 에너지대사를 차단하는 기전이며, 정상세포의 에너지 대사에는 영향을 주지 않고 암세포만을 굶겨 죽여 기존 항암제의 한계점을 극복할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는 세포 및 동물모델을 이용한 전 임상시험을 통하여 다수의 암 종에 대한 탁월한 치료 효능을 확인한 바 있다.

한편 하임바이오는 현재 표준 치료에 실패한 고형암 환자를 대상으로 연세 세브란스병원에서 안전성 및 예비 유효성 탐색을 위한 임상 1상을 수행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올해 패스트트랙(Fast Track)을 통한 미국식품의약국(FDA)에 임상 2상 IND를 목표로 파트너사인 일본 엑셀리드(Axcelead)사와 준비 중에 있다.

김홍렬 하임바이오 대표이사는 “우리는 어려운 이들을 돕기 위해 존재한다는 사훈을 바탕으로, 지금까지도 현대의학으로 해결하지 못하고 있는 항암치료제 시장의 의료적 미 충족 수요(Unmet Medical Needs)를 해결한다는 목표로 임직원들과 함께 신약개발의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주)하임바이오 임직원
(주)하임바이오 임직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